• home
  • 사이트맵
  • 검색

소개 및 이용안내

한려수도의 낭만이 머무르고, 여수밤바다를 비추는 오동도등대

오동도는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명물이자, 미항 여수의 얼굴과 같은 곳이다. 오동도 정상에 위치하고 있는 오동도등대는 지난 1952년 5월 12일 처음 불을 밝혔다. 등탑은 높이 8.48m의 백원형 철근콘크리크 구조물이었으나 2002년에 높이 27m의 백색8각형으로 개축하였다. 등명기는 국내기술로 개발된 프리즘렌즈 회전식대형등명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10초 간격으로 반짝이는 등대 불빛은 46km 떨어진 먼 바다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오동도등대

오동도 섬 전체는 완만한 구릉성 산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입구에 모형거북선과 판옥선, 세계박람회의 여수유치를 위해 세워진 2012년 세계박람회홍보관, 음악분수 등이 있고 남쪽 해안가 쪽으로는 소라바위, 병풍바위, 지붕바위, 코끼리바위, 용굴 등 기암절벽이 절경을 이루고 있다.

오동도등대에 오르는 길은 하늘이 보이지 않을 만큼 무성한 동백나무가 터널을 이루고 있는데 11월경에 빨간 꽃망울을 터뜨려 겨우내 황홀함을 뽐내다 3월경에 절정을 이룬다.

동백열차

오동도 앞에 도착하면 동백열차가 기다리고 있다. 768m의 방파제를 걸어 들어가는 것도 좋지만 이색적인 열차를 타고 푸른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가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다.
동백열차에서 내려 오동도로 올라가는 오솔길을 따라 올라가는 길은 동백꽃세상이다.

오동도등대 작은음악회

오동도등대 해양문화공간에서는 매월 둘째주 토요일 ‘오동도등대 작은음악회’를 상설 운영하고 있다. 이 음악회에서는 지역 예술인들을 중심으로 성악, 벨리댄스, 설장고, 가야금, 색소폰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음악과 춤의 무대가 펼쳐진다.

오동도등대 바로 옆에는 오동도등대의 명물 느림보우체통이 있다. 느림보 우체통은 등대를 방문한 여행객들이 무료로 비치된 엽서에 사연을 적어 우체통에 넣으면 연말에 개봉해서 수취인에게 ‘사연모음집’과 함께 엽서를 발송해주고 있는 해양문화행사로 현재 오동도등대와 거문도등대에서 운영 중에 있다.

느림보 우체통

이용안내

오동도등대 이용안내 테이블
관람시간 야외공간 :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하절기 기준)
홍보관 등 실내시설 :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료 무료
관람
소요시간
1시간 ~ 1시간 30분 소요
※ 연중 무휴(단, 홍보관 등 실내시설은 월요일 휴무)
문의시간 09:00 ~ 12:00, 13:00 ~ 18:00
문의처 061-662-3999
시설 및
제공서비스
홍보관(137㎡/사무공간 1층 활용) : 등대체험, 홍보공간(지역, 해양) 등
등대 광장 및 야외무대(770㎡)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